Mclaren W1
안녕하세요. 운전연수 전문 준드라이빙 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드릴 차량은 맥라렌 사에 새로운 차세대 하이퍼카
W1이 정식 공개 되었습니다. F1과 P1차량과의 합작이라고 볼수 있는
W1차량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본문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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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의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차량의 첫 인상을 보자마자 말을 잃었습니다. 내가 알던 맥라렌이 맞나 싶을 정도로 스포티하면서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였는데요. 차량의 전체적인 라인과 캐릭터 라인 등은 또 다른 하이퍼카 세나 차량을 형상화하는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W1의 기본 베이스라고 볼 수 있는 모델은 p1 모델이며, p1 차량의 슬림한 디자인과 650S 차량의 후면을 형상화하는 듯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측면의 디자인은 세나 차량을 떠오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차량의 스포일러는 가변식 액티브 리어 윙을 채택하여 레이스 모드에서 길이가 최대 300mm 까지 늘어나며 650kg에 다운포스를 생성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면 위에서는 전기모터로 조정이 되어 350 Kg 다운포스까지 추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F1 차량에 적용이 되어 있는 DRS 와 전면 프론트 윙 각도 조절을 적극 활용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1,200대 마력과 쏘나타 보다 가벼운 공차중량
차량의 제원은 342 마력대 전기모터와 엔진 마력 915 마력을 조합하여 양산차량에서 1,258 마력이라는 마력을 이끌어냈습니다.
엔진 제원을 간단하게 살펴본다면 V8 기통 트윈터보 3,988 cc 배기량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제로백 성능은 2.7 초 대로 차량 대비 오래 걸릴수 있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로 200km 대 성능이 공개된다는 타 차량 대비 더욱 짧은 제로 200km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차 중량은 13,99 KG으로 현대의 아반떼보다 100kg 정도 더 나아가고 소나타 차량보다 더 가볍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카본 프레임과 경량화에 집중을 하다 보니 1 톤 초반대의 공차 중량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양산형 차량인 만큼 약간의 편의사항도 추가가 되었는데요. 전방 37mm, 후방 17 mm까지 차체 높이를 조절이 가능하며, 포뮬러 원 에서 영감을 받은 전기모터를 이용한 부스트 버튼까지 함께 장착이 되었습니다.
편안함과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실내
우선 차량은 하이퍼카 인 만큼 운전자 중심의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모든 컨트롤과 디스플레이어가 드라이버가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상황에 맞는 디스플레이가 설정이 가능해 고속 주행 시 더욱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당연하다고 볼 수 있는 카본 파이버와 가죽, 알칸트라 소재 등에 활용 하였으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포뮬러 원에서 영감을 받은 부스트 버튼이 핸들의 장착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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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가 및 국내 출시 가능성
우선 차량의 생산은 2025 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며, 한정 생산인만큼 국내 출시는 어렵다고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399대 한정 생산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차량의 출시가는 약 210만 달러로 한화로 약 32억이며, 해당 차량 또한 이미 399대 전부 주문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210만 달러의 출시가 되더라도 맥라렌의 유산을 담은 만큼 프리미엄을 충분히 형성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이처럼 맥라렌의 차세대 하이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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